창업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FAQ
고객님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 중 가장 자주하시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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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간은 총 5일입니다. 1일차에 이론교육 시작으로 전처리 교육 및 조리교육 그리고 매장 운영에 필요한 업무들로 교육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육은 점포 인테리어 공사 기간과 동시에 진행됩니다.
창업문의전화 1577~2056로 전화주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창업문의’를 남겨 주시면 길동우동 브랜드 창업상담이 가능합니다.
아닙니다. 자체 시공을 희망하시는 경우 별도로 진행 가능하며,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동일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인테리어 컨셉 정보는 본사에서 제공해드리며 감리비용은 평형에따라 청구됩니다.
본사의 정기적인 신메뉴 개발, POP제공, 대외광고 및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전담 SM(Store Assistant Manager)의 정기적 방문과 경영지도 등을 통해 가맹점 운영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 부진 가맹점 발생시 LSM(Local Store Marketing-지역 점포 마케팅) 본사 지원 등으로 브랜드 관리와 가맹점 수익률 향상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의무 또는 강요사항은 아닙니다. 5년 이상의 가맹점의 경우, 매장에 대한 개·보수를 요청하시는 사장님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의 내외부 인테리어는 성공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이미 데이터 상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깔끔하고 트렌드에 맞는 매장을 위주로 찾는다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낡고 지저분한 매장에 비해 매출도 높다는 것은 이미 증명되었습니다.
사정상 양도를 해야 할 경우에는 본사 담당SM을 통해 양도신청을 해주시고, 본사 또는 양도인의 정보공유를 통해 적정한 양수인이 나오면 이상없이 양도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본사와의 협의 없이 단독으로 명의변경 이전 시에는 가맹계약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길동우동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하여 메인소스류와 숙성면, 육수에 들어가는 멸치와 분말가루는 본사에서 공급하는 품목을 사용해야합니다. 다만 매장운영에대한 공산품과 야채류는 직접 구매하셔도 무방합니다. 고객들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본사와 가맹점 상호 간에 지켜야 할 원칙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길동우동은 기본재료 및 소스류 대부분이 파우치 상태로 공급되며, 특히 소스류는 CK(Central Kitchen)를 통하여 즉시 판매 가능한 형태로 배송되므로 매장에서는 기본적인 조리 과정만숙지 하시면 됩니다. 조리에 대한 레시피 교육도 교육 과정 시 제공되므로 안심하시고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길동우동 매장은 최소면적 33㎡(10평) 부터 오픈이 가능합니다.
매출액은 상권과 입지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원자재 비용이 매출액 대비 35%, 일반관리비(임대료, 인건비, 기타경비)가 약 40%를 차지하기 때문에, 순이익은 매출액의 약 20~25%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 계절지수, 점주의 노력여하 등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